top of page

2026 인생말씀 #8-요한일서 4:20-21


"하나님 사랑으로 형제를 사랑하는 것"


<오늘의 말씀>


“누구든지 하나님을 사랑하노라 하고 그 형제를 미워하면 이는 거짓말하는 자니 보는 바 그 형제를 사랑하지 아니하는 자는 보지 못하는 바 하나님을 사랑할 수 없느니라

우리가 이 계명을 주께 받았나니 하나님을 사랑하는 자는 또한 그 형제를 사랑할지니라”

요한일서 4:20-21


<오늘의 묵상>


내가 하나님을 얼마나 사랑하는지는 결국 내가 형제 자매를 이웃을 얼마나 사랑하는 지로 보여진다 .

하나님을 사랑한다 말하면서 형제를 사랑하지 않는다면 하나님을 사랑하고 있지 않은 것일 수 있다 .

아 ..그럼 어떡할까?

어제 나눈 것과 같이 물론 때때로 우리는 연약하여 사랑하지 못할때가 있지만

우리는 그것에 머무르지 않고 곧 다시 사랑하고자 애쓰게 될 것이니 그 마음을 하나님이 다 아실 것이다 .

말로만 하나님을 사랑한다 고백했던 모든 시간을 회개하고 앞으로는 말과 삶이 일치되기를 기도한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감사합니다.

신앙의 고백과 삶이 조금씩 하나 되어가길 기도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1 Comment


ippark52
Jan 08

#8 인생말씀 (1/8/2026)


제목 ; 은혜로 새 사람이 되어


말씀 ; 사무엘상 10절 6절

네게는 여호와의 영이 크게 임하리니 너도 그들과 함께 예언을 하고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


묵상 ;

여호와의 영이 임한 사람, 그 사람은 예언을 하고 변하여 새 사람이 되리라고 말씀하신다.

사회적으로 아무것도 아니던, 작은 베냐민 지파 중에도 가장 작은 가족의 한 사람이었던 사울에게 

하나님의 명령대로 기름을 붓고 왕으로 세우며 사무엘 선지자가 하신 말씀이다.


하나님께서는 성령을 선물로 주실 때 그 사람이 어떤 사람인지 보지 않으신다.

작고 보잘 것 없고 천한 신분의 나 같은 사람에게도 하나님을 믿을 수 있도록 허락해 주셨고 

그 은혜로 새 사람이 된 내게 하나님을 기쁘게 해 드리는 삶을 살기 원하는 소망을 주셨다.

지금은 같은 소망을 품고 사는 형제 자매들과 함께 주님을 섬기며 사랑을 나누며 살고 있다.

내게 주어진 앞의 날들이 하나님의 품성을 닮아 가려는 노력과 성령의 도우심으로 

믿음과 소망과 사랑으로 채워진 새로운 삶의 빛이 주님의 영광을 담아 영원히 비추어지기를 기도한다.


작은 자에게도 큰 빛으로 임재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로 

영원한 구원과 승리를 예언하고 주님께 영광돌리는 하나님의 자녀가 되게 하소서

주님,

나의 삶이 새롭게 변 하여 하나님만을 바라보며 살도록 도우시는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을 찬양하며 기도합니다. 아멘


Edited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