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6 인생말씀 #36-창세기 16:12
- jinsun kim
- 2 days ago
- 1 min read
"불안전한 순종에도 은혜를 베푸시는 하나님"
<오늘의 말씀>
"그가 사람 중에 들나귀 같이 되리니 그의 손이 모든 사람을 치겠고 모든 사람의 손이 그를 칠지며 그가 모든 형제와 대항해서 살리라 하니라"
창세기 16:12
<오늘의 묵상>
아브라함과 사라는 하나님의 자손에 대한 약속에도 그 약속이 빨리 이루어지지 않자 사라의 종 하갈을
통해 자손을 낳기로 했다 .
물론 그 당시에는 종의 몸에서 난 자녀도 주인의 아이가 되었으니 아브라함과 사라의 이러한 선택은 무리가 아니였을 것이다 .
이것이 하나님의 뜻일수도 있다 생각하며 스스로 행하였던 이 일은 하나님 보시기에 완전한 믿음의 반응은 아니였다 .
그러나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은 아브라함과 사라를 꾸짖지 않으시고 하갈과 이스마엘도 은혜를
베푸셔서 살려주시고 축복하여 주셨다 .
그러나 사람의 선택에는 결과가 따르는데 그것은 사람이 감당해야 할 몫이 된다 .
아브라함과 사라는 하갈과 이스마엘의 존재로 갈등을 겪었고 나중엔 그의 자손들은 이스마엘의 후대와 끊임없는 전쟁과 갈등속에 살게 된다 .
오늘 말씀을 통해 내가 생각하기에 이것이 하나님의 뜻이라고 행할 때 그것이 나의 선택인지 정말 하나님의 뜻인지 잘 분별하고 혹 나의 잘못된 선택으로 어려운 상황이 되었다 하여도 하나님은 은혜를 베푸시고 돌보아 주신다 그러나 나의 선택의 따른 결과는 내가 감당 해야 되는 것임을 배우게 된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오늘 수요 성경 모임을 통해 또 이렇게 깊이 생각 할 수 있는 시간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깊이 말씀을 묵상 하는 은혜를 허락하여 주시고 묵상 한 것들을 잘 나누어 은혜가 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36 인생말씀 (2/5/2026)
제목 ; 전심으로 이 땅의 회복을 위하여 기도할 때
말씀 ; 사무엘하 21장 1절
다윗의 시대에 해를 거듭하여 삼년 기근이 있으므로 다윗이 여호와 앞에 간구하매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이는 사울과 피를 흘린 그의 집으로 말미암음이니 그가 기브온 사람을 죽였음이니라 하시니라
묵상;
기브온 족속들은 여호수아 당시에 가나안에 있던 한 족속이었다. 그들은 이스라엘에 의해
여리고등 많은 성들이 점령당하는 것을 보고 꾀를 내었다. 가나안이 아닌 땅의 족속들은 치기 전에 화평을 묻고, 하나님께서 기업으로 주는 성읍 사람들은 모두 진멸하라는 하나님의 명령을 ( 신명기 20장 ) 따라 멀리서 온 것으로 가장한 기브온 사람들에게 속아서 하나님께 묻지
않고 언약을 맺었다 ( 여호수아 9장 ). 후에 여호수아가 알았지만 하나님의 맹세로 한 언약을 깰 수는 없었고 성전의 나무패기와 물 긷는 노역을 하며 살게 하였다.
이 후에 사울이 이스라엘과 유다에게 열심을 보이기 위해서 기브온 사람들을 모두 죽였다.
다윗의 때에 삼년의 가뭄은 이들의 원한에 의한 것이라고 하나님께서 말씀하신다.
다윗은 그들을 불러 그들의 원한을 풀어주고 하나님의 노여움으로 부터 벗어나는 사건이다.
다윗은 가뭄을 해결하기 위하여 하나님께 그 이유를 붇고 하나님은 답을 해 주셨다.
그리고 기브온 사람들을 불러 원한을 풀어주기 위하여 사울의 자손 중 7명을 내어준다.
비록 하나님께 묻지 않고 속아서 맺어진 언약이지만 하나님의 이름으로 맹세한 언약을 깨지 않은 여호수아와, 그들을 모두 죽여서 하나님의 영광을 가리우는 일을 한 사울과, 그 일로
진노하신 하나님, 하나님의 뜻을 묻고 그들의 원한을 풀어 준 다윗, 모든 것이 평화롭게 (?)
해결 된 뒤에야 그 땅의 가뭄을 위한 기도를 들어주신 하나님의 순서로 이 땅에 평화가 왔다.
우리의 잘못으로 하나님을 진노하시게 하고, 여러가지 문제로 고통을 받는 이 땅을 위하여
하나님께 그 연유를 묻고, 하나님의 말씀과 인도를 깨닫기 위하여 이 땅의 회복을 위하여
기도하는 사람들과 함께 전심으로 기도하기를 권하시는 말씀이라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
주님,
오늘의 말씀으로, 이 땅을 회복시키기 위하여 전심으로 하나님께 인도를 구하고 회개하고
기도하는 것이 이 세대에 사는 우리들의 사명이라는 것을 알게 해 주시니 감사합니다.
이 일을 할 수 있도록 깨우치고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