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 인생말씀 #331-여호수아 8:14-15

" 분별력을 구하는 기도"


<오늘의 말씀>


”무리가 그들의 양식을 취하고는 어떻게 할지를 여호와께 묻지 아니하고

여호수아가 곧 그들과 화친하여 그들을 살리리라는 조약을 맺고 회중 족장들이 그들에게 맹세하였더라“

여호수아 8:14-15


<오늘의 묵상>


요단 서쪽 산지와 평지와 레바논 앞 대해 연안에 있는 헷 사람과 아모리 사람과 가나안 사람과 브리스 사람과 히위 사람과 여부스 사람의 모든 왕들이 동맹하여 이스라엘을 대적하고자 하였으나 기브온 주민들은 이스라엘을 이길수 없다 판단하였는지 멀리서 이스라엘을 찾아온 사람처럼 꾸며 여호수아를 속인다 .

자신들을 낮추고 하나님을 높이는 말을 하고 여러 소품들을 조작하여 마땅히 진멸되었어야 할 족속인데 이스라엘과 화친을 이끌어낸다 .

이처럼 우리를 속이기 위해 악한 영은 광명한 천사와 같이 나타나 번지르르한 말과 가짜 증거들을 들이민다 . 그러나 그 속임이 교묘하다하여 방법이 없지 않다 .

의심과 혼란이 생기면 바로 하나님께 물으면 된다 . 그리고 들어야 한다.

그러려면 항상 마음을 다 드리는 기도로 깨어있어야 할 것이다.

마음으로 항상 기도하고 있다가 확신이 없고 의심스러운 문제가 조금이라도 생기면 여쭤보아야 한다.

여호수아의 실수와 해결방법을 기록해주셔서 우리로 하여금 배우게 하시는 하나님

아무리 교묘한 속임에도 우리를 지키실 하나님을 신뢰하며 감사와 찬양을 올려드린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하나님의 이름으로 다가오는 속임이 있다면 분별하게 하시고

꼭 하나님께 여쭈어봐서 바른 것을 선택 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1 Comment


ippark52
5 days ago

##331 인생말씀 (11/27/2025)


제목 ; 하나님이 나의 하나님이 되심에 감사드립니다.


말씀 ; 신명기 33장 26, 27절

여수룬이여 하나님 같은 이가 없도다. 

그가 너를 도우시려고 하늘을 타고 궁창에서 위엄을 나타내시는도다. 

영원하신 하나님이 네 처소가 되시니 그의 영원하신 팔이 네 아래에 있도다. 

그가 네 앞에서 대적을 쫓으시며 멸하라 하시도다.


묵상 ;

이 말씀을 읽으며 이스라엘 백성들은 참으로 복 받은 사람들이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위로는 하늘에서, 아래로는 영원하신 팔로 품어주시고 그들의 처소가 되시는 하나님께서

앞에 있는 대적을 쫓으시며 멸 하라고 지휘를 하시는 그런 하나님께서 선택하신 백성이라 하신다.

지금은 이스라엘 백성의 한계를 넘어서 우리에게 까지 그 축복이 주어진 것을 깨닫고 감사드린다.

더욱 감사한 것은 이스라엘 백성들의 역사를 통해서 많은 것을 배우게 하시어 그들이 저지른 실수를 다시 재현하지 않으며 하나님의 축복을 이어 받을 수 있도록 기회를 주시는 것으로 보아

우리가 이스라엘 백성들보다 더 큰 축복을 받았다는 것을 발견하고 감사드린다.


만물의 창조주이시며 우리를 택하여 자녀 삼아 주시고 보호하여 주사는 주님 감사합니다.

하나님이 나의 주님이신 것에 감사드리며 나를 구원해 주고 품어 주시는 

나의 주 예수 그라스도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