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 인생말씀 #283-로마서 15:20-21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이웃을 찾아 전하는 교회"


<오늘의 말씀>


“또 내가 그리스도의 이름을 부르는 곳에는 복음을 전하지 않기를 힘썼노니 이는 남의 터 위에 건축하지 아니하려 함이라

기록된 바 주의 소식을 받지 못한 자들이 볼 것이요 듣지 못한 자들이 깨달으리라 함과 같으니라”

로마서 15:20-21


<오늘의 묵상>


우리 무지개 교회는 영어와 한국어로 예배를 드리는 교회이기에 한국배경이 없는 사람들이 찾아 예배를 드리긴 어려워서 인지 새신자가 거의 없기도 하고 예전에 교회를 다니시던 한인들이 아직 메인에 계시기에 혹은 미국교회를 다니는 한인들도 있기에

떠나간 이들을 생각하며 더 기도 하였었던 것 같다.

다시 같이 모여 예배를 드릴 수 있기를 말이다 .

그러나 오늘 말씀을 보니바울은 이미 그리스도를 주로 고백하는 곳에는 전도하지 않았다 한다 .

복음이 전해지지 않은 곳에 힘써 복음을 전했다 한다 .

지금은 그때에 비해 세계여러 곳곳에 복음이 전해지고 교회가 세워졌다 .

그러나 오늘 이 말씀처럼 복음을 제대로 들어보지도 경험해보지도 못한 사람이 우리 주변에도 아직 있지 않을까?

우리도 그들에게 더 관심을 기우려야 하지 않을까 ? 생각하게 되었다 .

떠나간 이들을 위해서도 기도하고 복음을 들어보지 못한 이들에게 복음이 전해지기를 기도한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바울이 전도 여행을 다닐때와 지금은 분명히 다른 상황이지만 이미 복음이 전해진 심령이 다시 주님께 돌아와 같이 예배 하기를 구하는 것도 귀한 마음이지만 어쩌면 아직까지도 어떤 사람은 복음을 제대로 들어 보지도 경험해보지도 못한 사람들이 우리 주변에 있을지 모르니 그 것을 깨닫게 하시고 그들에게 귀한 복음을 전할 수 있는 기회를 우리에게 허락 하여주세요 .

또한 예배 자리로 연결 되어서 하나님을 예배 하고 건강한 신앙생활로 나아가는 기초가 되는 무지개 교회가 될 수 있도록우리를 인도하여 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1 Comment


ippark52
Oct 10

#283 인생말씀 (10/10/2025)


제목 ; 주님이 함께 하시는 축복


말씀 ; 출애굽기 33장 13절

내가 참으로 주의 목전에 은총을 입었사오면 원하건대 주의 길을 내게 보이사 내게 주를 알리시고 

나로 주의 목전에 은총을 입게 하시며 이 족속을 주의 백성으로 여기소서.


묵상 ;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백성들의 목이 곧은 것을 아시고 그들과 함께 하지 않겠다고 말씀하신다.

그것은 그들과 함께 하며 그들의 악함을 보면 진노하지 않을 수가 없을 것이고, 그렇게 진노하여 

백성들을 도와주지 않게 되면 백성들이 죽음으로 간다는 것을 아시기 때문에 차라리 함께 하시지 

않겠다고 말씀하시는 것 같다.

이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하나님이 우리와 함께 하시는 것이 얼마나 큰 축복인가 생각하게 되었다.

하나님은 우리를 사랑하셔서 함께 하시면서 우리를 구원의 길로 인도하시는 것이 큰 은혜며 축복인 것을 깨닫는다.

사랑으로 보살펴 주시고 인내하시며 우리를 구원의 길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은혜가 깊다.

함께 하지 않으시고 그냥 버려 두신다면 우리가 어느 길로 갈지 안 보아도 훤하게 알 수 있다.

하지만 하나님께서는 우리를 그렇게 하도록 버려두지 않으시고 우리의 삶에 간섭하시고 인도하시고 사랑으로 보호하여 주신다. 물론 때로는 그 간섭 때문에 불편한 때도 있지만 그럴 때에 하나님께서 

우리가 왜 불편한지를 깨닫고 회개하게 하셔서 우리를 구원해 주신다고 생각한다. 


사랑의 하나님,

우리를 버리지 마시고 함께 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를 주님의 백성으로 여기시고 꾸짖기도 하시고 칭찬도 해 주시기를 원합니다.

작은 꾸짖음으로 인하여 큰 죄악에 빠지지 않고 바로바로 주님 품으로 돌아오기를 원합니다.

아직 주님을 따르지 않는 이웃에게 우리의 삶이 영화롭고 사랑 받을 만한 사람으로 보여서 주님께 

돌아 오는 계기가 되기를 원하며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