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생말씀 #259-로마서 5:21
- jinsun kim
- Sep 15, 2025
- 1 min read
"의로 말미암아 왕노릇 하여 "
<오늘의 말씀>
“이는 죄가 사망 안에서 왕 노릇 한 것 같이 은혜도 또한 의로 말미암아 왕 노릇 하여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영생에 이르게 하려 함이라”
로마서 5:21
<오늘의 묵상>
아담 한사람이 지은 죄로 모든 자가 사망의 왕 밑에 살아야만 했는데
예수님 한 사람의 순종으로 은혜가 의로 인해 왕 노릇을 하게 되었다 한다 .
우리는 이제 더이상 사망이 아닌 은혜로 예수님이우 리의 왕 노릇을 하시는 자가 되었다 .
나의 왕은 예수님!!
내 인생은 사망으로 가는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직접 만나러 가는 이미 영생안에 있는 것임을 다시 기억하게 하신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사망아래 있는 자처럼 눌리고 소망없이 살았던 순간을 생각하니 아깝습니다 .
이제 다시 주님을 바라보며 예수님이 나의 왕이심을 인식하고 즐거워하려고 합니다 .
그 기쁨을 가정에서 교회에서 이웃에게 전하는 인생되기를 소망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오늘의 찬양>


#259 인생말씀 (9/16/2025)
제목 ; 두려움아 얼마든지 오너라 권능의 하나님이 나와 함께 하신다
말씀 ; 창세기 46장 2 - 4 절
그 밤에 하나님이 이상 중에 이스라엘에게 나타나 이르시되 야곱아 야곱아 하시는지라
야곱이 이르되 내가 여기 있나이다 하매 하나님이 이르시되 나는 하나님이라 네 아버지의
하나님이니 애굽으로 내려 가기를 두려워하지 말라 거기서 너로 큰 민족을 이루게 하리라
내가 너와 함께 애굽으로 내려가겠고 반드시 너를 인도하여 다시 올라올 것이며 요셉이 그의 손으로 네 눈을 감기리라 하셨더라
묵상 ;
이 때 이삭의 마음은 죽은지 알았던 아들을 만나러 가는 기쁨과 알지 못 하는 상황으로 들어가는 큰 두려움이 있었을 것이다. 이 때에 하나님께서 나타나셔서 이삭을 위로하며 힘 주시고 축복을 약속하신다. 함께 하시겠다는 확인과 함께 다시 그들을 인도하여 내리라는 약속과 요셉이 그의 손으로
이삭의 눈을 감기겠다 하시며 평안을 약속하심을 볼 수 있다.
나이가 들면 몸과 마음이 더 약해져서 새롭게 닥아오는 모든 것이 두렵고 근심되기 마련인 것 같다.
이런 이삭의 마음을 아시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함께 하시리라 하시며 그를 안도하게 하신다.
이렇게 위로의 하나님께서 나와도 항상 함께 하신다는 것을 생각하며 감사드린다.
어떤 새로운 상황에도 하나님의 인도와 위로가 나와 함께 하신다는 것을 기억하며 두려워하지 말자
지난 번 어떤 목사님께서 “ 하나님께 나의 두려움이 얼마나 큰지 말씀드리지 말고, 그 두려움에게 하나님의 사랑과 권능이 얼마나 큰지를 말 해주라”고 하신 말씀이 생각난다.
이에 “두려움아 얼마든지 오너라 나의 하나님이 너 보다 얼마나 강하신지 보여 주실 것이다” 라고
나도 크게 외치고 힘 내며 주님께 감사하리라 마음 먹는다.
기도 ;
권능의 하나님, 위로의 하나님께 기도 드립니다.
내가 언제나 두려움 앞에 강하게 설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의 권능과 사랑으로 인함입니다.
항상 나를 보호하시고 승리로 인도하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리며
나의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