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생말씀 #231- 에스겔 18:20
- jinsun kim
- Aug 18
- 1 min read
Updated: Aug 19
"주님안에서 인생에 대한 책임"
<오늘의 말씀>
"범죄하는 그 영혼은 죽을지라 아들은 아버지의 죄악을 담당하지 아니할 것이요 아버지는 아들의 죄악을 담당하지 아니하리니 의인의 공의도 자기에게로 돌아가고 악인의 악도 자기에게로 돌아가리라"
에스겔 18:20
<오늘의 묵상>
하나님께서 아버지의 죄가 자식에게 대물림 되지 않고 또한 아버지의 의가 자식에게 물려지지 않음 말씀을 통해 가르쳐 주신다.
모든 사람은 알게 모르게 가정에서 부모에게 받은 상처들이 있다. 가끔 얘기를 들어보면 불우한 환경 때문에 어려웠던 가정 형편 때문에 범죄를 저지르고 악한 삶을 살아 가게 된 사람들의 이야기가 나왔는데 사실 그들 뿐만 아니라 또 다른 사람들은 그럼에도 불구하고 열심히 진실되고 정직하게 노력하여서 그 부모와는 또 다른 삶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도 많다.
이렇듯 우리가 불행한 가정에서 태어났더라도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 인생은 우리가 책임져야 될 인생임을 기억해야 한다 .
또한 부모된 입장에서 우리가 믿는 믿음이 자녀가 그대로 받는 것이 아니니 자녀들이 자신의
믿음을 굳건히 가질 수 있도록 또 기도하고 가르쳐야함을 생각하게 하신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부모가 어떠하였건 지금의 내 삶의 선택들은 나의 책임임을 기억합니다. 실망하고 절망적인 마음으로 그 가운데 앉아 있지 말고 나에게 허락하신 인생에 대한 책임감을 가지고 매일 매일 하나님을 따르며 성령충만하게 살 수 있도록 깨어 노력 하게 하시고 그러한 우리의 삶이 다음 후대들에게 믿음의 유산이 되게 하시며 후대들 또한 자신들의 믿음을 바른 신앙을 가질수 있도록 하나님 인도하여주세요. 감사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 합니다 . 아멘!!!
<오늘의 찬양>
Sent from my iPhone


231 인생말씀 (8/19/2025)
제목 ; 하나님의 지시를 잘 따르기 위한 준비
말씀 ; 마태복음 2장 7,8절
이에 헤롯이 가만히 박사들을 불러 별이 나타난 때를 자세히 묻고 베들레헴으로 보내며 이르되
가서 아기에 대하여 자세히 알아보고 찾거든 내게 고하여 나도 가서 그에게 경배하게 하라
12절
그들은 꿈에 헤롯에게로 돌아가지 말라 지시하심을 받아 다른 길로 고국에 돌아가니라
묵상 ;
자칫 잘못 했으면 예수님께서는 세상에 태어나자 마자 돌아가실 뻔 하였다.
그 박사들이 꿈을 통해 하나님의 지시를 받고 예수님을 찾은 것도 그렇고
또 헤롯에게로 가지 말라시는 지시를 그대로 따랐던 것으로 보아
하나님의 말씀에 예민하고 믿음이 굳은 사람들이었음을 알 수 있다.
지금 하나님께서 이렇게 꿈으로나 무엇으로나든지 나에게 지시를 하신다면
내가 그들처럼 그렇게 따를 수 있을까 생각해 본다.
특별히 요즈음엔 무조건 믿고 따르기엔 나의 마음 가는 길을 막아서는 것들이 너무나 많다.
그럼에도 불고하고 우리는 하나님의 뜻을 따라야 하기에,
우리의 마음을 갈고 닦아서 하나님의 지시를 잘 분별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야 한다.
말씀 읽고, 묵상하고 기도하고 순종하는 거룩한 삶이
꼭 필요한 때라는 것을 더 많은 성도들이 깨닫기를 바란다.
모두 함께 하나가 되어 헤롯과 같은 가짜에게서 부터 예수님을 구한 박사들 깉이
우리도 모두 하나가 되어 서로의 구원을 위하여 하나님의 말씀을 공유하며 격려하는
주님의 귀한 성도들이 되도록 주님께 인도하여 주시기를 간구한다.
언제나 우리와 함께 하시며 우리를 인도하여 주시는 주님,
앞에서 우리를 바른 길로 인도하실 때에 우리가 바로 알아들을 수 있도록 준비되기 바랍니다.
기름을 가득 채워 놓고 주님을 기다리는 신부들과 같은 준비로 주님을 기다리게 하소서.
주님의 오심을 기다리며 깨어 있기를 원하시며 우리를 인도하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