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 인생말씀 #179-시편 77:16-19


"믿음의 회복을 위해 붙드는 노력"


<오늘의 말씀>


“하나님이여 물들이 주를 보았나이다 물들이 주를 보고 두려워하며 깊음도 진동하였고

구름이 물을 쏟고 궁창이 소리를 내며 주의 화살도 날아갔나이다

회오리바람 중에 주의 우렛소리가 있으며 번개가 세계를 비추며 땅이 흔들리고 움직였나이다

주의 길이 바다에 있었고 주의 곧은 길이 큰 물에 있었으나 주의 발자취를 알 수 없었나이다”

시편 77:16-19


<오늘의 묵상>


끝나지 않을 환난의 상황 속에서 시편 기자는 하나님 언제까지 이렇게 내버려두실 거냐며

원망하고 하나님은 어디 계시냐고 하면서 의심하는 울부짖었다 .

오늘 말씀에서는 그가 그것이 자신의 잘못이었음을 하나님께 인정하고 회개하며

하나님을 향한 믿음을 다시 회복하기 위해 하나님이 베풀어 주셨고 하나님의 행하셨던 일들을기억하기 시작하면서 시편 기자는 다시 하나님의 어떤 분이시고 하나님에 대한 소망을 다시

찬양 하기 시작한다.

시편 기자는 단순히 마음을 달래기 위해 과거를 떠올리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행하신 일들을 다시 마음에 기억하고 그것을 입술로 옮김으로써 다시 신앙을 붙드는 노력을 하고 있는 것이다.

시편 기자는 또한 출애굽 사건의 이야기를 묘사 하면서 그 바닷길에 그 큰 물에 하나님이 계셨지만 그 발 자체는 우리가 알 수 없다고 한다. 이렇듯 지금도 하나님의 구원과 하나님의 역사 와 하나님의 주권은 여전히 존재하지만 우리가 그것을 기억하는 것에서 멀어져 의심하고 불안한 건지도 모른다.

오늘 이 시간 우리가 다 이해할 수 없지만 하나님의 선하신 뜻과 섭리 안에 우리가 있고 반드시 구원하실 하나님을 마음속에 깊이 새기며 하나님께 더 가까이 나아가는 하루가 되기를 간절히 기도 한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매일 똑같은 일상과 같은 날 속에서 이 시편 말씀을 통해 이 귀한 은혜를 주시니 참 감사합니다.

성령님 오셔서 하나님이 베푸신 그 은혜를 기억하므로 우리 안에 다시 그 확실한 믿음의 세워져 가는 회복 되는 하루가 되게 역사하여 주옵소서 감사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아멘!!!


<오늘의 찬양>



1 Comment


ippark52
Jun 28

#179 인생말씀 (6/29/2025)


제목 ; 나를 창조하신 하나님의 목적


말씀 ; 요한복음 6장 38절

내가 하늘에서 내려온 것은 내 뜻을 행하려 함이 아니요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을 행하려 함이니라.


묵상 ;

하나님께서 창조한 모든 것에는 그 창조의 이유가 있다고 한다.

나를, 사람들을 창조하신 목적은 무엇이었을꺄 생각해 본다.

처음 사람을 창조하였을 때를 생각해보면, 

하나님께서 인간을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조하시고 모든 피조물을 다스리도록 허락하셨다. 

그 때의 하나님은 우리 인간들이 하나님을 닮은 형상으로 만드셨으니 

하나님의 마음을 닮아 모든 피조물을 잘 다스려 아름다운 하나님의 나라를 이루기 원 하셨을 것이다.


하지만 죄가 인간에게 닥아 왔고, 그 죄는 점점 크고 깊게 사람들 사이에서 자리 잡았다.

하나님의 뜻을 행하기 위하여 창조 되었지만, 죄악으로 인하여 

사람들이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힘들어 졌을 때에 하나님은 독생자를 이 세상에 보내셨다. 

예수님도 자신의 뜻을 이루려 이 세상에 오신 것이 아니라, 예수님을 믿고 사람들이 영적으로 

새로 태어나 하나님의 원래의 목표인 하나님의 뜻을 이루게 하기 위함이라고 말씀하신다.


이 땅에 천국을 이루고자 하시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우리는 창조되었다.

그리고 죄악속에 빠져 헤매던 우리를 구속하여 주시고 하나님의 자녀로 불러 주셨다.

예수님이 하늘에서 오셔서 하나님의 뜻을 행하고자 하셨던 것처럼 

우리도 이 세상에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이 땅에 창조 되었지만,

죄에 빠져 길을 찾지 못 하고 있을 때에 우리를 찾아 주셔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새로운 피조물로 다시 태어나게 되었다.

우리를 다시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의 목적은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라고 말씀하신다.


나를 보내신 이의 뜻은 

내게 주신 자 중에 내가 하나도 잃어버리지 아니하고 마지막 날에 다시 살리는 이것이니라. 

내 아버지의 뜻은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이것이니 마지막 날에 내가 이를 다시 살리리라 하시니라

                                                                                                         (6장 39,40절)

주님, 우리가 이 세상에서 태어났고, 영적으로 다시 태어나게 하신 하나님의 목적을 알았습니다.

우리가 이제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하여 바른 길로 가기를 원합니다.

나의 뜻이 아니라, 또 다른 영혼을 구원하시고자 하는 하나님의 뜻을 이루기 위한 도구의 역할을 

다 하도록 인도하여 주실 나의 구주 독생자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