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생말씀 #125-민수기 18:24
- jinsun kim
- May 4
- 1 min read
" 십일조를 레위인에게 주어 "
<오늘의 말씀>
“이스라엘 자손이 여호와께 거제로 드리는 십일조를 레위인에게 기업으로 준 고로 내가 그들에 대하여 말하기를 이스라엘 자손 중에 기업이 없을 것이라 하였노라”
민수기 18:24 KRV
<오늘의 말씀>
하나님께 드리는 십일조가 성전 봉사를 하는 레위인들에게 기업으로 주신다한다 .
요즘도 교회 십일조나 여러 헌금을 목회자나 교회에 필요한 업무를 하는 사람에게 급여처럼 주어 그들이 생활을 유지하면서 교회와 예배, 성도를 위해 일할수 있게 한다 .
그러나 교회를 찾는 성도도 줄고 십일조에 대한 부담도 달라져서 교회에서 받는 사례금으로 생활하기가 어려워 다른 일을 하시며 목회하시는 분들도 많다 .
그러면 당연히 생업때문에 목회에만 집중하기가 어려울 것이다.
이와 같은 경우와 다르지만 우리교회도 목사님께서 세 교회를 담당하시고 있고 그래도
지금까지 교회들의 성도의 헌신된 십일조와 봉사로 지금까지 예배가 지속되고 있다 .
앞으로 십이조 , 십삼조도 드릴수 있기를 기대하며 교회에 은혜를 넘치게 채워주셔서
헌금과 봉사가 넘치는 교회되기를 기도한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십일조와 헌금에 대해 다시 생각할 수 있게 도와주셔서 감사합니다.
빈손으로 와서 이 모든 것 누리게 하심이 하나님의 선물이고 주님이 부르시면 여기선 빈손으로 가되 그동안 하늘에 얼마나 보물을 쌓았는지 기대할 수 있는 넉넉히 나누는 자녀되게 하소서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125 인생말씀 (5/5/2025)
제목 ; 준비된 사람
말씀 ; 마가복음 10장 40절
내 좌우편에 앉는 것은 내가 줄 것이 아니라 누구를 위하여 준비 되었든지 그들이 얻을 것이니라.
묵상 ;
마태복음 20장23절에서 예수님은 너희가 과연 내 잔을 마시려니와 내 좌우편에 앉는 것은 내가 주는 것이 아니라 내 아버지께서 누구를 위하여 예비하셨던지 그들이 얻을 것이니라 하셨다.
영어 성경에는
마태복음 ; You will indeed drink from my cup, but to sit at my right or left is not for me to grant. These places belong to those for whom they have been prepared by my Father.
마가복음 ; You will drink the cup I drink and baptized with the baptism I am baptized with, but to sit at my right or left is not for me to grant. These places belong to those for whom they have been prepared.
두 복음의 말씀이 모두 같지만 한가지 다른 것은
마태복음에서는 하나님에 의하여, 아버지에 의하여 준비된 사람들이라고 말씀하신 점이다.
한글로 읽을 때 마가복음에서는 마치 자리가 누구를 위하여 이미 준비 되었고 그들이 얻을 것이라고 하시는 말씀으로 이해가 되었다. 그렇다면 그 자리의 임자는 이미 정해져 있다는 말씀으로 들린다.
왜 그 자리의 임자가 벌써 정해져 있다고 하시는지 이해가 되지 않았다.
하지만 영어성경을 읽어보니 그 미리 준비된 것은 자리가 아닌 사람이라는 것을 알 수 있었다.
For those whom they have been prepared (by Father) ; 분명히 이것은 준비된 사람,
이 자리를 위하여 준비 된 사람, 아버지에 의해서 준비된 사람을 말씀 하신다는 것을 알 수 있었다.
나에게 경종을 울리는 말씀이다. 내가 준비되지 않았으면 얻을 수 없는 자리, 하지만 준비가 되면
누구나 앉을 수 있는 자리라고 하시는 말씀은 그 사람들 중에 내가 속해 있을 수도 있다는 말씀이다.
그 자리에 앉기 위해서 우리는 준비가 되어야한다. 그러나 그것은 우리 힘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에 의해서 준비된다고 하신다.
하나님의 은혜로만 우리가 구원받을 수 있다는 말씀을 이렇게 하셨구나 알게 되었다.
우리 모두에게 하나님의 은혜를, 그리고 구원을 받을 기회를 주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드린다.
정의와 공평의 하나님,
누구나 구원을 받고 하나님께로 갈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은혜에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