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2025 인생말씀 #102-‭‭민수기‬ ‭10‬:‭29‬-‭32‬ ‭

"복이 되고 복을 나누는 믿음의 백성 되기를"


“모세가 미디안 사람 르우엘의 아들 호밥에게 청하였다. 그는 모세의 장인이었다. “우리는 이제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겠다고 약속하신 곳으로 떠납니다. 장인께서도 우리와 같이 길을 떠나 주시기 바랍니다. 주님께서 이스라엘에게 잘 해주시겠다고 약속하셨으니, 우리가 장인 어른을 잘 대접해 드리겠습니다.” 호밥이 모세에게 말하였다. “나는 가지 못하네. 나는 내 고향 내 친척에게로 가야 하네.” 모세가 다시 간청하였다. “제발 우리만 버려 두지 마십시오. 우리가 광야 어디에 진을 쳐야 할지, 장인 어른만큼 아는 사람이 없습니다. 그러니 장인께서는 우리의 길 안내자가 되어 주셔야 합니다. 우리와 함께 가시기만 한다면, 주님께서 우리에게 주시는 좋은 것은, 무엇이든지 장인 어른께 나누어 드리겠습니다.”

‭‭민수기‬ ‭10‬:‭29‬-‭32‬ ‭RNKSV‬‬


<오늘의 묵상>

모세는 장인이 이스라엘이 광야에서 어디에 진을 쳐야할지 잘알기 때문에

고향으로 돌아가겠다는 그에게 남아줄 것을 간절히 청한다.

모세는 백성을 인도하는 지도자로써 그들을 안전하게 광야를 지나가게 하기위해 무엇이 필요한지 판단하였던 것 같다 .

나는 종종 하나님이 다 알아 하시겠지

하며 스스로 할 수 있는 것을 하지않는 게으름에 빠질때가 있는 것 같다 .

동시에 걱정을 하면서 말이다 .

하나님의 영역은 하나님께 맡기되 내게 주신 역할에서 해야 할 일을 깊이 생각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도록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

그리고 모세는 당연히 하나님은 이스라엘을 축복하시는 분인지 알고 그 축복을 이웃에게 나눠줄 태도를 가지고 있었다 .

크리스천으로 믿음으로 사는 것은 하나님의 축복을 받는 삶임을 자신있게

믿고 그 축복을 이웃에게 나눌 마음을 항상 가지라고 말씀하시는 것 같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내 삶속에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는데

내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언지 생각하고 실천하는 것에 게으르지 않게 하시고

축복을 받은 것을 전하고 나누어 주는 무지개 교회 되기를 기도합니다.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2 Comments


ree

Like

ippark52
Apr 12

#102 인생말씀 (4/12/2025)


제목 ; 늘 깨어 있도록


말씀 ; 마태복음 20장 32 - 34절

예수께서 머물러 서서 그들을  불러 이르시되 너희에게 무엇을 하여 주기를 원하느냐

이르되 주여 우리의 눈 뜨기를 원하나이다.

예수께서 불쌍히 여기사 그들의 눈을 만지시니 곧 보게 되어 그들이 예수를 따르니라.


묵상 ;

만약 예수님께서 나에게 똑같은 질문을 하신다면 나는 무엇을 구할 까 생각해 보았다.

나는 이들처럼 한 가지 딱 골라서 답할 수 있을까?

원하는게 너무 많아서 예수님께서 야단이나 치시는 것이 아닐까?

어느 목사님께서 말씀하셨나? 하나님께 기도를 할 때에는 구체적으로 구해야한다고…

나는 어떻게 도와 달라고, 무엇을 구해야 할 지 몰라 그저 하나님의 뜻대로 해 달라고 구한다.

그래서 그 기도의 응답을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자칫하면 깨닫지도 못 하는 경우가 있다.

구하는게 뭔지도 도르고 구하니 어떤 답을 주셨는지 알기도 힘든 것이다.

때로는 나도 이렇게 내가 무엇을 원하는지 바로 구하고 싶지만, 

그것이 하나님의 뜻에 합당하지 않은 것이라 영영 그 기도의 응답을 못 받을까 봐 걱정이 된다.

이런 생각을 하다보니, 

하나님께 구체적으로 기도를 할 수 있도록 지혜를 구해야 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그 지혜를 찾기 위하여 말씀 읽고 묵상하기를 더 진지하게 해야 하겠다는 생각이 든다.

이렇게 때때로 또 성경일기와 묵상, 그리고 기도의 필요성을 깨우쳐 주셔서 

매일 같은 것을 되풀이 하던 중 조금 나태해져 가는 나를 돌아보게 해 주시는 은혜에 감사드린다.


사랑의 주님,

주님의 자비로우심이 우리를 늘 깨어 있도록 만드심을 깨닫습니다.

모든 것을 풍성하게 주시는 주님께 올리는 나의 기도가 주님의 뜻에 합당한 기도가 되게 하여 주시고

주님의 응답에 항상 감사로 받을 수 있도록 깨어 있는 삶으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 기도에 응답하시고 자비를 베푸시는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 기도 드립니다. 아멘


Like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