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생말씀 #73-요한복음 19:24, 28, 30
- jinsun kim
- Mar 13
- 1 min read
"말씀을 이루는 삶"
<오늘의 말씀>
“군병들이 서로 말하되 이것을 찢지 말고 누가 얻나 제비 뽑자 하니 이는 성경에 저희가 내 옷을 나누고 내 옷을 제비 뽑나이다 한 것을 응하게 하려 함이러라 군병들은 이런 일을 하고 이 후에 예수께서 모든 일이 이미 이룬줄 아시고 성경으로 응하게 하려하사 가라사대 내가 목마르다 하시니 예수께서 신 포도주를 받으신 후 가라사대 다 이루었다 하시고 머리를 숙이시고 영혼이 돌아가시니라”
요한복음 19:24, 28, 30 KRV
<오늘의 묵상>
예수님은 태어나시면서 죽으심까지 하나님 말씀을 이루는 삶을 사셨다.
그렇다면 예수를 따르는 우리는 매일의 삶을 하나님 말씀을 따르는 삶을 살고자 하는 마음이 내 중심에 있는지 생각해 본다.
가정의 평안과 자녀들의 장래와 여러 가지 살아가는데 관심이 팔려 중심이 그것들만을 향하고 있진 않지 내 삶에 하나님이 이루시고자 하는 말씀은 무엇인지 깨닫기를 간구하고 그 뜻을 이루어 지는 것이 내 삶에 가장 큰 가치로 살아가고 있는니 생각해 보게 되는 오늘의 말씀을 이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용서해 주세요. 하나님 뜻보다 내 뜻에 마음이 많이 뺏겨 있었습니다.
물론 우리 삶에 어려움과 고민들을 들어 주시는 주님 이시지만 내 중심에 하나님의 뜻이 이 땅 제 삶 가운데 이루어지기를 구하는 그 중심으로 살아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73 인생말씀 (3/14/2025)
제목 ; 은혜로 주신 믿음으로 내가 부요하게 되기를 바라시는 하나님
말씀 ; 요한계시록 3장 18절
내가 너를 권 하노니 내게서 불로 연단한 금을 사서 부요하게 하고
흰 옷을 사서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하고 안약을 사서 눈에 말라 보게하라.
묵상 ;
우리들은 하나님에게서 값 없이 주시는 사랑과 은혜로 구원받은 사람들이라고 믿고 산다.
그런데 우리에게 불로 연단한 금을 하나님께서 사서 부요하게 되라고 말씀하신다.
또 흰 옷을 사서 벌거벗은 수치를 보이지 않게하라고 말씀하신다.
하나님께서 갑자기 우리를 대상으로 장사를 시작하셨나?
그럴 리는 전혀 없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이 말씀을 묵상하였다.
우리가 부요하게 살 수 있는 길은 하나님의 풍성한 은혜 안에 사는 것이라고 생각해 보았다.
그 은혜를 풍성하게 받기 위해서 우리는
주님의 말씀을 굳게 믿으며 따르는 거룩한 삶을 살려고 노력해야 한다는 생각을 하였다.
우리가 어느 곳에 서 있던지 주님을 따른다면 그 길은 축복의 길로 통하고 있을 것이다.
믿음을 굳게 잡고, 주님 앞에 정직한 마음으로 빛의 말씀을 따른다면 승리할 것이고,
이기는 그 에게는 내가 내 보좌에 함께 앉게 하여 주기를
내가 이기고 아버지 보좌에 앉은 것과 같이 하리라 (21절) 고 말씀하신다.
이 말씀을 가슴에 새기고
주님의 보좌에 함께 앉는 그 날을 기다리며 나의 믿음을 굳게 잡고 실족하지 말자 마음먹는다.
승리의 하나님,
말씀을 읽고 묵상하며 주님의 뜻을 잘 따르는 주님의 자녀가 되기를 원합니다.
내게 주신 말씀으로 나의 믿음을 굳게 잡고 인내하며 주님께서 돌아 오시는 그 날을 기다립니다.
성령으로 우리와 함께 계시며 우리가 가야 할 길을 보여 주시는 주님의 은혜에 감사드립니다.
큰 영광 중에 다시 오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하며 경배합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