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생말씀 #69-요한복음 18:28-31
- jinsun kim
- Mar 9
- 1 min read
Updated: Mar 10
“눈 가리고 아웅”
<오늘의 말씀>
“저희가 예수를 가야바에게서 관정으로 끌고 가니 새벽이라 저희는 더럽힘을 받지 아니하고 유월절 잔치를 먹고자 하여 관정에 들어가지 아니하더라 그러므로 빌라도가 밖으로 저희에게 나가서 말하되 너희가 무슨 일로 이 사람을 고소하느냐 대답하여 가로되 이 사람이 행악자가 아니었더면 우리가 당신에게 넘기지 아니하였겠나이다 빌라도가 가로되 너희가 저를 데려다가 너희 법대로 재판하라 유대인들이 가로되 우리에게는 사람을 죽이는 권이 없나이다 하니”
요한복음 18:28-31 KRV
<오늘의 묵상>
유대 지도자들의 어처구니 없는 위선의 모습을 발견하게 된다.
유월절 잔치에 참석해야 돼서 부정한 이방인의 뜰에 들어갈 수 없다고 하면서 이방인은 빌라도에게 예수님의 죽음을 맡기는 이 모습이 신앙적으로 얼마나 위선적인지 그들은 알지 못했다. 이런 모습이 나에게도 있는지 섬뜩함이 느껴졌다. 내 믿음과 내 신앙을 지키고자 하는 마음이 너무 커서 실제 하나님의 마음이 아닌 것을 위선적으로 붙잡고 있는 모습은 없는지 꼭 점검해 봐야 한다.
빌라도에게 이미 예수님을 죽여달라고 죄없는 한 예수님을 내몰때부터 이미 그들은 예수님을 죽인 살인자 인것이다 .
내 안에 이러한 위선적 살인자의 모습은 없는가?
마음속으로 혹은 말로 태도로 상대를 해친적이 얼마나 많은지 깨닫게 된다 .
내 안에 모든 위선이 드러나 다 회개하는 날이 되기를 기도한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제 안에 있는 어처구니 없는 눈가리고 아웅 하는 위선적 모순적 신앙 생활을 용서하여 주시고 온전히 돌이켜 하나님 마음에 합한 믿음의 사람 되게 하여 주세요.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69 인생말씀 (3/10/2025)
제목 ; 우리가 어디에 속하여 있는지 알게하는 지각
말씀 ; 요한1서 5장 20절
또 아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이 이르러 우리에게 지각을 주사 우리로 참된 자를 알게 하신 것과 또한 우리가 참된 자 곧 아들 예수 그리스도 안에 있는 것이니 그는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시라.
묵상 ;
하나님의 아들이 우리에게 오셔서 지각을 주셨다고 말씀하신다.
그 지각은 참된 자 곧 하나님의 아들 예수그리스도를 아는 것이라 말씀하신다.
참 하나님이시요 영생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바로 인지할 수 있는 지각은
우리를 바른 길로 가게하는 첫 발디딤이라 생각한다.
그것으로 우리가 어디에 속하여 있는 지를 알 수 있게 되기때문이다.
우리에게 오셔서 참된 자를 알게하는 지각을 주시고,
그 참된 자가 가르치는 길을 가려고 노력하는 사람이 되게하여 주신 주님께 감사드립니다.
주신 지각으로 하나님의 참 진리를 잘 분별하여 곁길로 나가지 말고 잘 따르도록 인도하여 주시며
하나님을 알고 영생을 알게 하신 주님께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