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인생말씀 #60-요한복음 15:18-21
- jinsun kim
- Feb 28
- 1 min read
“ 미움 받을 용기”
<오늘의 말씀>
“세상이 너희를 미워하거든 너희보다 먼저 나를 미워했다는 것을 알아라. 너희가 세상에 속하였다면 세상은 너희를 자기 것으로 사랑할 것이다. 그러나 너희는 세상에 속하지 않았고 오히려 내가 너희를 세상에서 뽑아내었기 때문에 세상이 너희를 미워한다. 너희는 종이 주인보다 높지 못하다고 한 내 말을 기억하라. 사람들이 나를 핍박하였으니 너희도 핍박할 것이다. 만일 그들이 내 말을 지켰다면 너희 말도 지킬 것이다. 그들은 너희가 나에게 속해 있다는 이유로 너희를 그처럼 괴롭힐 것이다. 이것은 그들이 나를 보내신 분을 모르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15:18-21 KLB
<오늘의 묵상>
그리스도인으로써 미움 받을 믿음과 용기가 우리에게 있는지 살펴보게 하시는 말씀이다 .
물론 우리가 먼저 선한 삶을 살아야 하는 책임이 있지만 무조건 기독교인이라고 하면 눈에 색안경을 끼고 대하는 사람을 만날 때면 기분이 나쁘고 화가 날때가 있는데
오늘 말씀에서 그들이 하나님을 모르기 때문이라고 하시니 그럴때마다 이 말씀이
기억나서 기분 나빠하지 말고 오히려 그들이 하나님을 알수 있기를 바랄 수 있으면 좋겠다 .
그리스도인이라서 다른 사람의 무례함도 참을 수 있는 이유를 이해하게 된다 .
모든 사람에게 인정받고 좋은 평을 들으려 하는 마음을 내려놓고 오직 예수님께 인정받는 성도되기를 기도한다 .
<오늘의 기도>
하나님
세상사람에게도 칭찬 받고 싶은 맘있어서
고민되고 힘든적도 있었지만 앞으로는
오직 예수님의 인정만이 참 기쁨이 됨을 깨닫고 살아가게 도와주세요 .
예수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오늘의 찬양>


#60 인생말씀 (3/1/2025)
제목 ; 은혜의 통로가 되는 삶
말씀 ; 베드로전서 4장 11절
만일 누가 말 하려면 하나님의 말씀을 하는 것같이 하고 누가 봉사하려면 하나님이 공급하시는
힘으로 하는 것같이 하라. 이는 범사에 예수 그리스도로 말미암아 하나님이 영광을 받으시게 하려
함이니 그에게 영광과 권능이 세세에 무궁하도록 있느니라.
묵상 ;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우리삶의 최고 목표는 하나님의 영광을 세상에 드러내는 은혜의 통로로 사는 것이다. 우리는 이 세상에서는 하나님의 사랑을 받아 서로 사랑을 나누며,
우리를 위로하시는 하나님의 위로로 서로를 위로하고 격려하며 감사와 기쁨 속에 살아가기를 원한다.
이런 삶은 하나님의 은혜 없이는 이루어질 수 없는 것임을 우린 잘 알고 있다.
이런 감사의 삶 속에 살면서
아직 하나님을 잘 모르는 사람들이 우리의 삶을 통하여 하나님을 믿게 되고 하나님의 은혜를 깨닫고 감사하게 되고 모두 구원받은 자녀로 영원히 살 수 있도록 우리가 그 은혜의 통로가 되기를 하나님은 바라신다.
우리는 연약하고 어리석고 세상것에 물 들어 있어서 우리의 말과 지혜와 능력으로는 이런 일을 할 수 없다. 모든 것은 나를 먼저 사랑하여 주신 하나님의 은혜로, 우리를 창조하시고 다스리시는 하나님의 권능으로만 가능하다. 그래서 우리가 말을 할 때에는 하나님의 말씀을 전해야 하는 것이다.
우리의 입에 하나님의 사랑을 담아 말을 해야 우리의 입을 통하여 하나님의 말씀이 전해질 것이다.
우리가 봉사를 할 때에도 우리가 하나님의 긍휼과 온유와 인내를 가지고 진실한 마음으로 봉사할 때하나님의 긍휼과 온유와 인내가 세상에 전해지게 되는 것이다.
오늘 이 말씀을 읽으며 깨달은 것은
우리는 은혜의 통로가 되는 삶을 사는 것이 가장 행복한 일이라는 것,
그것이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바라시는 것이고,
그렇게 할 수 있도록 베푸는 은혜속에서 사는 삶을 선택하도록 권유하시고 우리의 삶을 인도하신다.
사랑의 주님,
사랑을 줄 때 그 상대가 그 사랑을 받으면 기쁘고, 그렇지 않으면 가슴이 아픕니다.
주님, 우리가 주님의 사랑을 그대로 받아 주님을 기쁘게 해드리고,
또 이웃에게 그 사랑을 전하고 또 전하며 함께 기뻐하게 하소서.
주님의 향기가 풍기고 주님의 성품을 닮은 삶을 살아 주님께 영광이 되게 하소서.
영광과 권능이 세세에 무궁토록 계실 우리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감사기도 드립니다. 아멘